본문 바로가기

과학(IT, 기초과학 등)

판도라 TV 동영상 다운 받는 법




이런류의 블로깅다운 블로깅하는건 굉장히 오랜만이네요. 블로깅 해놔야겠다라는 새로운 정보가 안생기고있어서 안하고있었는데 이번에는 해야겠네요. 제 블로그가 보시다시피 JW Player 로 동영상을 고화질로 재생시키는 게시물이 많다보니 이리저리 동영상을 다운받아야 하는 상황이 많습니다. 유튜브와 판도라에서 거의 유일하게 HD UCC를 서비스를 하고있는데 판도라에선 동영상 다운받는 법을 모르고 광고가 굉장히 거슬리도록 나오기때문에 잘 가진않긴합니다...만!!

그래도 판도라TV 에서 동영상을 다운받는법을 알아내게 됐으니 나중에 까먹기전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제가 적은 글중에 IE Toy를 통해서 동영상 받는법, Orbit을 통해서 동영상 받는법 등을 다뤘었는데요. 희안하게도 다른곳에선 다~~되는데 판도라TV만 되지않더라구요. 여기선 다루지않았지만 URL Helper 라는 프로그램으로 받을 수 있긴하지만.. 일단 갑시다. 아, 혹시 모르니 IE Toy와 Orbit 게시물은 링크를 걸겠습니다. 판도라를 제외하고는 저 2개만 있으면 거의 다 되니까요.



자 일단 판도라에서 영상을 받기위해서는 Mozilla FireFox 라는 웹브라우저가 필요합니다. Internet Explorer 보다 훨씬 가볍고 엄청난 부가기능으로 파이어폭스를 기본웹브라우저로 쓰는분도 많은걸로 아는데요, 전 그냥 쓰던거쓰는게 편해서 안씁니다. 이젠 깔아놓고 꼭 써야할때만 쓸려고요. 우선 아래 링크로 가서 파이어폭스를 다운받아줍시다.

받아서 쭉~ 설치해주시구요, 계속 쓰실분은 설치중에 한번, 설치 후 실행시에 한번 파이어폭스를 기본웹브라우저로 쓸건지 물어보는데요, 각자 판단해주시기바랍니다. 설치해주시고 나면





요렇게 화면이 떴죠?






부가기능으로 들어가줍니다.






전체검색에서 down이라고 검색을하시면 Video DownloadHelper 라는것이있는데 이것을 설치해주세요.






설치가 다 되면 아래 설치가 완료됐다고 뜨고 FireFox를 다시 시작하라고합니다. 클릭해주세요.




자 이러면 거의 모든 작업이 끝났습니다. 이제 다운을 받으러 한번 가볼까요?





받고싶은 영상이있는 페이지로 가서 재생이 시작되면 위에 저런 목록들이 생깁니다. 저 목록에는 다른 광고같은 것들도 포함될때가있으니까 잘 골라주세요. 대부분은 저 동영상 업로드 날짜로 시작되는 경우가 많은것같았습니다.






목록을 클릭을 하면 이렇게 시작중이라는 메시지가 뜨고 진행이 안되는데요, 이게 쪼끔 짜증납니다. 동영상을 스킵없이 거의 끝까지 봐야 다운로드가 됩니다. 점점 게이지가 차는게 아니고 한순간에 완료가 되요.





저쪼아래 재생 게이지가 막바지에 이르렀을때쯤 완료가 되었다고 뜹니다. 그러면 다운 받을때 지정했던 경로로 받아지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바탕화면에 잘 받아진 것 같군요. 저는 JW Player 를 통해 저 영상을 본 게시물에서 재생시켜보겠습니다.





클릭